경주시가 걷기 활성화를 통한 비만예방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4월 한 달 간 ‘18만보 쓰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쓰담 걷기는 ‘쓰레기 담기 활동’과 ‘걷기’를 결합해 환경정화를 하며 운동을 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걷기의 일상화로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생활 실천..
경주시보건소가 임산부의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위해 추진한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아가튼튼행복맘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지난 14일, 27일 총 2회에 걸쳐 경주시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진행됐다. ..
경주시는 지난 27일 국제문화교류관에서 2024년 시민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황성동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지난 27일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홍보와 2024년 봄 개학기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계도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
※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기획보도 - ⑧20년 만에 다시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지자체간의 치열한 유치전이 전개되고 있다. ..
경주시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재정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
경주시 황남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남교운)는 지난 27일 황리단길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과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기원하며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
주말이면 인파와 차량이 뒤섞여 혼란을 초래했던 경주 대릉원 돌담길의 차량 통행이 일부 시간 제한된다.경주시는 대릉원 돌담길(계림로) 차 없는 거리를 골자로 한 ‘2024 경주 에코플레이 로드’를 시범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
용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손기복)는 지난 27일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봄날의 햇살플래너사업」 추진을 위해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임영석), 정반장 입주플래너(대표 정병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성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채우)는 지난 27일 성건동 일원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시민의식 선진화 및 생활환경질서 확립 캠페인을 전개했다.이날 행사에는 성건동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청소년지도위원회 회원 등 70..
경주시 보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조)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봄을 맞아 펜지, 비올라, 마가렛 등 계절 꽃 1만2300본을 식재했다. ..
경주시 건천읍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박동배)에서는 지난 26일 봄 새 학기를 맞아 건천시장 인근에서 건강한 청소년 문화 조성과 청소년의 일탈 방지를 위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계도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
대한적십자사 소속 상록등봉사회(포항시 소재, 회장 김명숙)는 새봄을 맞아 지난 23일 형산강역사문화공원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
경주시 중부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상구)는 지난 13일 중심상가 일대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기원하는 거리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
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읍장 박준호)는 지난 14일 새봄을 맞이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입실천 및 입실리 일원에 민·관이 함께하는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촘촘복지단(공공위원장 서정보, 민간위원장 장용득)’은 지난 14일 관내 취약계층 13세대를 대상으로 사랑가득찬(餐) 반찬나눔 지원사업을 실시했다.해당 사업은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저소득 노인 및 중증 장애인 등에게 위원들이 직접 밑반찬을 ..
대한노인회 경주시지부 안강분회(분회장 박문걸)는 지난 14일 북경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4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정기총회에는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최병준 도의원, 정성룡·이강희 시의원, 구승회 경주시지회장, 경로회장 및 임원 등 130여 명이..
경주시 문무대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하맹희)가 주최하는 ‘제7기 동경주 노인대학 졸업식’이 지난 14일 문무대왕면 복지회관에서 노인대학 졸업생 및 관계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이날 졸업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부의장 및 김한성 월성원자력본부장을 비롯..
경주시 아동청소년과(과장 배경혜)는 지난 1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솔찬누리화랑 봉사단’ 청소년들과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
경주시 산내면 내칠리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곤달비가 본격 출하되면서 봄 내음 가득한 향기로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국내 최대 규모의 곤달비 집단 재배 지역인 경주시 산내면 일부리, 내칠리, 대현리 등 전답의 비닐하우스에서 곤달비 채취가 한창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