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향경우회(회장 이문식)는 2025년 4월 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
경주시의 여러 장애인 단체들이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총 275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
㈜월성종합개발(회장 이상걸)과 ㈜경림(회장 이득순)은 2025년 4월 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최근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각 1천만원을 기탁했다. ..
울진국유림영림원(대표 편두희)은 2025년 4월 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특별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
경주시립도서관은 제61회 도서관 주간(4월 12일~18일)을 맞아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를 주제로 경주 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경주시는 지역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상생의 마을문화 조성을 위한 2025년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총 38개 단체를 보조사업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 경주시 해외 자매·우호도시 대표단이 대거 참가해 경주의 국제 위상을 높였다. ..
경주시가 경북도와 함께 마련한 ‘2025 경주 대릉원돌담길 축제’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대릉원 돌담길 일원에서 열려 총 14만 5,316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지난 3일 정신건강증진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경주시정신건강증진시설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경주시는 시민감사관 20여 명과 함께 ‘APEC 클린데이 캠페인’을 3일 봉황대 일원에서 벌이고, 올해 시민감사관 운영을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
경주시는 지난 4일 2024년 12월 말 기준 결산법인을 대상으로 한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을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경주시가 운영 중인 ‘경주시민 자전거보험’을 통해 지난해에만 374건, 총 1억 5,894만 원의 보험금이 지급됐다. 제도 시행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자전거보험이 경주시민의 생활 안전망으로 자리매김했다. ..
경주시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위생상 유해한 빈집을 철거하고 주민들에게 개방하는 폐가정비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
경주시가 보문호수 일대의 자연경관을 보존하고 시민 및 관광객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잡목 제거 등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
경주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지난 5일 열린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27개국 1만 5,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APEC 2025 KOREA’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를 더해 더욱 뜻깊게 진행됐다. ..
경주시 중부동 신라차인회(회장 박민석)는 4월 3일, 영남지역의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회원들이 마련한 피해 복구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신라차인회는 고유의 전통차를 보급하고 홍보하며, 전통차를 즐기고 보존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약 70명의 ..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안강읍 여성회(회장 조태순) 회원들은 4월 3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를 방문해 2025년 영남지역 산불 피해 특별모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세용, 민간위원장 이우일)는 4월 3일, 성건동 지역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3명을 성건동행정복지센터로 초청해 특별한 생일잔치를 열어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어르신 생일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
감포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하근)는 4월 3일, 한수원 월성본부와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100세 인생을 준비하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동경주 시니어 대학’을 개강했다. ..
최근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산불이 안동, 청송, 영양, 영덕 등지로 확산되며 큰 피해를 초래한 가운데, 건천읍 주민들이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